동아일보 | 푸디보드, 글로벌 도전 나선다…K-푸드 홍보하고 전통시장 살리기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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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신혜 작성일25-01-06 14:57 조회116회 댓글0건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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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고(대표 최효근)의 유튜브 채널 푸디보드가 글로벌 도전에 나선다. 푸디보드는 국내 유일 전통시장 음식 콘텐츠를 제작하는 유튜브 단독 채널로 런칭 2개월 만에 글로벌 구독자 5만 명을 돌파하며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K-콘텐츠의 글로벌 신드롬으로 K-FOOD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한국의 전통시장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꼭 방문해야 하는 필수 코스가 되었다. 전통시장에 방문하는 외국인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나, 이는 일부 전통시장에 국한되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푸디보드는 유튜브 콘텐츠를 통해 한국 전통시장의 K-FOOD를 전 세계에 홍보하고 방문을 유도하는 전통시장 살리기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마고의 최효근 대표는 “유명 글로벌 조사기관인 statista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외국인의 48.5%가 한국음식에 대한 정보를 유튜브에서 얻는다고 한다. 이제 유튜브는 한국음식과 문화를 이해하는 가장 중요한 매체이다”라며 유튜브를 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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