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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일보 | 공공 웹 관리도 AI가 대세, 이용객 불만까지 미리 알아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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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신혜 작성일25-01-06 11:45 조회150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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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0796405.1.jpg기계가 사람의 업무를 대신하는 시대가 열렸다고는 하지만, 이를 피부로 느끼지 못하는 사람도 많다. 분명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에 인공지능(이하 AI)이나 자동화 기술이 적용되어 능률을 높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들이 일하는 모습이 시각적으로 잘 드러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하지만 기존에 사람이 하던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하는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솔루션을 체험해 본 기업이나 기관은 그렇지 않다고 입을 모은다. RPA 솔루션은 미리 설정한 스크립트에 따라, 진짜로 마우스나 키보드를 조작하며 마치 사람처럼 텍스트 입력, 앱 실행, 데이터 복사 등의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다.반복 업무를 RPA에 맡기면 업무 능률이 눈에 띄게 향상된다. 이를테면 일정 기간마다 비밀번호를 변경해두는 보안 작업, 웹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새로 고침’을 눌러주는 갱신 작업, 서비스 발생 시 이를 확인하고 자동으로 메일이나 SMS를 발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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