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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일보 | 오징어게임2, ‘혹평’에도 해외서 더 난리인 이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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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신혜 작성일25-01-04 08:58 조회135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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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0787741.1.jpg넷플릭스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2’가 일부 혹평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적에서 약 5억 시간 가까이 시청되며 신기록을 쓰고 있다. 시즌1에 나온 ‘달고나 뽑기’ 신드롬에 이어 이번엔 ‘공기 챌린지’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중심으로 유행이 번지고 있다.4일 미디어 연구소 K엔터테크허브에 따르면 콘텐츠의 글로벌 수요를 측정하는 패럿애널리틱스(Parrot analytics)에서 지난해 12월 31일 기준 오징어게임의 확산성이 미국에서 108%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K엔터테크허브는 “한국에서의 수요를 100으로 봤을때 미국이 8%포인트 높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오징어 게임2는 프랑스(95%), 러시아(81%), 대만(80%) 등 다른 국가에서도 높은 확산성을 기록했다. 이 연구소는 “글로벌 콘텐츠가 된 오징어 게임의 현실을 보여준다”라고 분석했다.실제 오징어게임2는 전세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넷플릭스 톱 10’에 따르면 12월 넷째 주(2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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