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일보 | [책의 향기]혁신의 얼굴을 한 독점 기업 ‘아마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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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신혜 작성일25-01-04 03:04 조회148회 댓글0건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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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당하다(To be amazoned)’. 미국 블룸버그통신이 2019년 만든 비즈니스 용어다. 아마존이 특정 업계에 진출하면 그 시장 전체가 망할 우려가 있다는 뜻이다. 미국 대형 서점 ‘반스앤드노블(Barnes & Noble)’부터 장난감 회사 ‘토이저러스(Toysrus)’까지 아마존의 영향을 받아 위기를 맞은 기업들이 쏟아지면서 나온 말이다. 책 판매로 시작해 배송과 물류, 대출, 패션, 클라우드, 인공지능(AI)까지 영역을 차츰 넓혀간 아마존은 이제 전 세계에 2억 명이 넘는 멤버십을 거느린 글로벌 기업이 됐다. 월스트리트저널의 아마존 전담 기자인 저자는 ‘고객 우선주의’라는 슬로건 뒤에 숨겨진 아마존의 진실을 파헤치고자 한다. 약 5년간 아마존 관련자 600여 명을 인터뷰하고, 수백 페이지에 달하는 내부 문서를 검토했다. 기밀 유지 계약에 묶인 핵심 임원 등 대중들이 접하기 어려운 인물의 입을 통해 아마존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독점적 지위를 확보하는 과정을 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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