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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일보 | 한해 132억원씩 사라지는 포인트… 유효기간 최대 5년까지 연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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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신혜 작성일24-12-23 15:06 조회119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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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0705269.1.jpg대형마트와 편의점, 식당 등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포인트의 유효기간이 최대 5년까지로 늘어난다. 포인트 유효기간이 다가올 땐 카카오톡 알림, 애플리케이션(앱) 푸시알람 등을 통해 안내를 받을 수 있게 된다.23일 공정거래위원회는 대형마트, 편의점, 외식 등 8개 업종 39개 업체가 공정위와 협의해 적립식 포인트 운영 정책을 개선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포인트 유효기간을 늘리거나 포인트 소멸과 관련해 사전고지를 강화하는 게 골자다. 우선 대형마트, 기업형슈퍼마켓(SSM), 편의점 등 유통업계는 모두 포인트 유효기간을 연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이마트·노브랜드 등에서 쓸 수 있는 신세계포인트, 홈플러스·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등에서 쓸 수 있는 마이홈플러스의 유효기간이 2년에서 3년으로 늘어난다. 바뀐 유효기간은 2026년 적립된 포인트부터 적용된다.롯데마트의 오프라인 전용 멤버십인 스노우플랜은 내년 상반기(1~6월)부터 유효기간이 기존 6개월에서 5년으로 연장된다. CU 편의점 멤버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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