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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일보 | [기술영업人] 혁신금융·AI 도입으로 업계 선도 나선 ‘NHN두레이’의 기술영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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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신혜 작성일24-12-19 11:17 조회142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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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0679581.1.jpg21세기는 기술경쟁의 시대입니다. 수많은 빅테크 기업들이 지금 이 순간도 기술과 제품을 놓고 전 세계의 산업 현장에서 경쟁을 벌입니다. 그리고 이 경쟁의 현장이 바로 기술영업입니다. 기술영업은 기술적인 이해가 필요한 영업으로, 주로 기업 대 기업 간 영업에서 이뤄집니다. 기술영업 전선에서는 기업의 기술력과 실력으로 경쟁하고, 그 결과는 IT 기업이 움직이는 원동력이 됩니다. 오늘날 현장에서 기술영업人들이 어떻게 경쟁하는지, 기술과 기업, 사람을 들여다보겠습니다.업무를 위한 도구, 협업툴 시장의 치열한 각축전이 이어지고 있다. 스태티스타(Statista)는 우리나라 협업 툴 시장 규모를 2024년 기준 2억 1650만 달러(약 3110억 원)로 집계하며, 매년 0.85%의 성장률을 예상했다. 시장이 점진적으로 성장하며 국내 기업으로만 네이버웍스, NHN두레이, 가비아 하이웍스, 플로우, 잔디, 카카오워크 등이 경쟁 중이고, 외산 협업툴로는 세일즈포스 슬랙, 아틀라시안 지라, 컨플루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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