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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일보 | 문화 마케팅으로 지역 경제 견인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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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신혜 작성일24-12-16 13:35 조회172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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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0651034.2.jpg 서울 청량리가 오랜 시간 침체기를 겪고 다시 활기를 되찾고 있다. 그 중심에는 과거의 추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문화 콘텐츠 공간, ‘아트포레스트 청량리’가 있다. 이곳은 단순한 상업 공간이 아니라, 청량리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고 새로운 문화적 가치를 만들어내는 프로젝트로 주목받고 있다. ‘청량오락실’은 청량리에서 가장 많은 발길을 이끌어내는 공간 중 하나다. 이곳은 과거 1980~1990년대 오락실의 분위기를 완벽히 재현하며, CRT 모니터와 아날로그 조이스틱 같은 디테일로 방문객들에게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동시에, 이러한 요소는 디지털에 익숙한 젊은 세대에게도 신선한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청량오락실은 단순히 과거를 흉내 내는 공간이 아니다. BS산업 손채원 팀장은 “청량오락실은 레트로 감성을 활용해 지역 주민과 방문객들에게 과거의 추억으로 현재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곳을 찾는 다양한 세대의 방문객들을 보며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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