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일보 | 과기부, 위기 내몰린 K-OTT 지원전략 발표…“글로벌 진출·AI 제작 혁신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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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신혜 작성일24-12-19 15:46 조회198회 댓글0건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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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종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인 A사는 최근 가능성 있는 영화 시나리오를 발견했다. 하지만 구독자 200만 명을 가진 A사로선 제작비 300억 원을 댈 수가 없었다. 결국 시나리오는 2억 명 구독자를 보유한 넷플릭스로 갔다.미국 넷플릭스에 밀려 생존 위기에 직면한 국내 미디어 콘텐츠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정부가 ‘K - OTT 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 전략’을 발표했다. 국내 토종 OTT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고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해 제작 시스템을 혁신하겠단 것이다. ●2028년까지 1조 원 콘텐츠 펀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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